VI

 최근 의자에 관심이 많았다. 허먼밀러 에어론을 중고로 사서 쓰고 있긴 한데 시디즈 의자도 괜찮다고 하여 T50 air를 막 찾아봤다. 새 제품 가격이 허먼밀러 에어론 중고 가격에 조금 못 미쳤다. 새 의자를 사면 지출이 꽤나 크기에 포기했다. 의자 중고거래는 너무 힘들다. 직접 가져와야 하는데 무조건 차가 있어야 한다.

 

 그러다가 시디즈 주식은 어떨까 해서 찾아봤다.

 

 먼저 네이버 금융에 들어간다.

 

 

 시가총액은 매우 적다. 네이버에서 계산해주는 PER은 7.46배, 배당수익률 0.45%이다. PER은 낮고 배당도 낮다.... PBR은 애매한 수준이다.

 

 배당수익률이 낮으면 오래 보유하고 있기가 힘들다. 그래도 PER이 낮으니까 계속 조사해보자.

 

 작년부터 코로나19로 인해 재택근무가 늘었다. 이로 인해 시디즈도 수혜를 받았다고 한다. 재택근무가 늘어 집에 있는 의자가 불편하다고 느낀 소비자들이 많이 구입했다고 한다. 그래서 주가도 같이 올랐다. 

 

 아래는 시디즈 주봉차트

 

 코로나19로 인한 폭락 이전에도 대충 5만원대까지 시세가 났다. 언택트 테마로 2020년 3월 이후 주가는 큰 상승을 한 것 같다.

 

 그러나 주가는 여전히 싼 것 같다.

 

 재무제표를 보자.

 

 

 재무상태표

 

 현금성 자산이 200억, 투자부동산 포함 토지 107억이 있다.

 

 부채도 깔끔하다. 거의 없는 수준이다.

 

 

포괄손익계산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꾸준히 증가중이다.

 

 당기순이익도 매출액 증가폭과 얼추 비슷하다.

 

 

현금흐름표

 영업현금흐름, 투자현금흐름, 재무현금흐름이 각각 +, -, -이다. 영업활동 현금흐름이 가장 크고 그 중 일부가 투자활동에 쓰인다. 

 

 

 다음에는 사업보고서를 분석하는 글을 써보고자 한다.

공유하기

facebook twitter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
loading